본문 바로가기

OS/윈도10

윈도우10 시스템 메뉴, 작업 표시줄, 아이콘 글자 키우기

기대에 부푼 마음으로 윈도우10으로 넘어 왔으나 다소 아쉬운 글자(폰트) 크기 다들 공감하실 겁니다. 깨알 같이 작은 글자(폰트) 크기를 키울 수는 없는 걸까? 하고 제어판에 들어가보고 별별 행동을 다 해봤지만 이전에 사용하던 OS(운영체제)와 달라 어려운데요. 방법을 몰라 포기 직전에 있는 분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여러분들이 원하는 글자(폰트) 크기로 바탕화면 아이콘, 시스템 메뉴, 작업 표시줄, 도구 모음, 도구 설명을 크게 키울 수 있습니다.

┌ 비교 사진 ┐
윈도우10 시스템 글자 크기

익스플로러 11의 탭, 메뉴, 즐겨찾기, 검색창의 텍스트 크기 비교입니다.

윈도우10 시스템 글자 크기

바탕화면 아이콘 텍스트 크기 비교입니다.

┌ 글꼴 크기 변경 ┐
윈도우10 시스템 글자 크기

시작 메뉴에서 [ 모든 앱 > Windows 시스템 > 제어판 ]을 찾아 선택합니다. 제어판 오른쪽 상단의 보기 기준에서 [ 범주 > 큰 아이콘 ]으로 변경 후 [ 디스플레이 ]를 찾아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시스템 글자 크기

텍스트 크기만 변경에서 [ 제목 표시줄 / 메뉴 / 메시지 상자 / 도구 모음 제목 표시줄 / 아이콘 / 도구 설명 ]을 각각 선택하여 원하는 글자(폰트) 크기 지정 후 오른쪽의 [ 적용 ] 버튼을 누르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제 경우 각 글꼴 크기로 '제목 표시줄: 10', '메뉴: 10', '메시지 상자: 10', '도구 모음 제목 표시줄: 10', '아이콘: 11', '도구 설명: 10'으로 지정하였습니다. 굵게는 지정하지 않았으며 이마져도 작다 느껴지면 1씩 더 키우시면 됩니다.) ※ 텍스트를 키운다는 것은 가독성을 높이는 효과가 있기에 반드시 자신에게 알맞은 크기를 지정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