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프로그램

윈도우 기존 사진 뷰어 대체 프로그램, 꿀뷰

BMP, JPG, GIF, PNG 등…. 다양한 이미지 포맷을 지원하고 기존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사진 뷰어보다 더 빠른 성능으로 열 수 있는 꿀뷰는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컴퓨터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깔끔한 화면과 메뉴 구성 그리고 알찬 기능들은 사용자가 꼭 써야 하는 이유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저에 경우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지만 기존 Windows 사진 뷰어에서 사진 뷰어로 넘어오며 새로운 환경은 적응하면 됐지만 이미지를 불러오는 속도와 부족한 기능은 꿀뷰를 대체하게 된 배경이 되었습니다.

윈도우 기존 사진 뷰어 대체 프로그램 꿀뷰

꿀뷰는 사용자 편의 기능을 많이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메뉴에 [ 보기 모드 ]의 '원본 크기', '꽉차게 보기', '작은 그림도 꽉차게 보기'를 활용하면 크거나 작은 사진을 화면 폭에 맞춰 크기를 조절하여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로 만화책을 자주 보는 분들이라면 프로그램의 기능을 잘 활용하면 진짜 책을 읽는 듯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 보기 모드 ]의 '스마트 두장 보기'는 이미지를 좌/우로 나란히 배치하여 시작 지점을 왼쪽 또는 오른쪽 정렬 기능을 내 맘대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슬라이드 쇼 ]의 '페이지 넘김'을 적용하면 책을 한 장씩 넘기는 액션을 부여합니다. 책을 읽다보면 중요한 장면이나 다시 보고 싶은 쪽을 [ 책갈피 ]를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꿀뷰는 압축파일에 포함되어 있는 이미지를 풀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