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윈도8

윈도우8.1 > 모니터 화면의 흐릿한 텍스트를 뚜렷하게

혹시 모니터 화면에 비춰지는 텍스트 글자가 흐릿하고 뭉게져 보이지는 않나요? 윈도우8.1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아래의 방법을 적용하여 데스크톱에 표시되는 흐릿한 텍스트 글자를 뚜렷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내컴퓨터에 보이는 텍스트가 흐릿하고 퍼져 보이는 건지 그 이유를 알아야 이해를 통해 숙지하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이유는 매우 간단한데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모니터 해상도에 따른 알맞은 설정 값이 있는데 이를 너무 크게 잡은 경우거나 바탕화면 아이콘, 작업 표시줄, 제목 표시줄, 시작 메뉴 등 글자의 각 폰트를 너무 작게 지정한 경우입니다. 때론 폰트 자체가 가독성이 떨어지는 걸 선택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이에 포함됩니다.

윈도우8.1 - 디스플레이

▲ 윈도우8.1에서 디스플레이 설정에 접근하기 위해 바탕화면의 [시작 메뉴 >>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디스플레이]에 순서대로 들어간 뒤 [모든 항목의 크기 변경: 작게 - 100%(기본값)]을 설정합니다. 이후 바로 밑에 있는 사용자 지정 크기 조정 옵션에서 [표시된 모든 항목에 대해 하나의 크기 조정 수준 선택]의 네모박스에 체크 후 하단의 [적용]을 눌러 로그오프합니다.

위와 같이 적용을 하였음에도 바탕화면 아이콘, 작업 표시줄, 제목 표시줄, 시작 메뉴 중에 특정 영역의 텍스트 글자가 너무 깨알같이 작아 보기 힘들 때는 좀 전의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텍스트 크기만 변경]에서 해당되는 메뉴 체크 후 폰트 크기를 변경하고 하단의 [적용]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