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앱 소개

조리시간 맞추고 본연의 맛있는 라면 끓이기 어플(앱), 컵라면 타이머

시중에 파는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노하우 방법으로 흔히 알고 있는 상식이지만 잘 지키지 못하는 규칙이 있죠. 바로 라면 봉지 뒷면에 적혀 있는 조리시간입니다. 함께 적혀 있는 물의 양은 요즘 냄비들 중에는 라면에 알맞은 물 적정량을 보기 쉽게 눈금으로 표시한 제품이나 계량컵을 사용하면 되기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지만 조리시간은 끓이면서 시간을 세기에도 애매하고 시간을 보고 있자니 지루하고 이럴 때는 라면 끓이기 어플(앱) 컵라면 타이머를 이용해 보세요.

라면 맛있게 끓이기 컵라면 타이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기만 있다면 간편하게 내려받고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비슷한 기능을 같고 있는 어플(앱)들 중에 컵라면 타이머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이유는 설치 시 특별한 사용 권한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실행 화면만 놓고 봐도 배경이 블랙 계통으로 배터리 절약에 도움이 되고 검정 바탕에 대비되는 흰색 글자로 폰트 크기도 커서 시원시원해 시력이 좋지 않은 분들도 보기 좋으며 메뉴 구성이 간단해 사용하기 편합니다.

라면 맛있게 끓이기 컵라면 타이머

메인 화면에서 '조리하기'를 터치하면 라면 선택 메뉴가 나오는데요. 사용자가 새로 메뉴를 만들 필요가 없고, 현재 먹고자 하는 용기 라면과 같은 이름이나 비슷한 조리시간을 선택한 뒤 뜨거운 물을 붓고 기기 화면에 보이는 '조리시작'을 터치하면 되겠습니다.

(※ 어플(앱) 이름은 컵라면 타이머지만 꼭 용기 라면만 해당되는 것은 아니며 응용하여 활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봉지 라면의 뒷면에 보면 냄비에 물을 붓고 불을 집히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이후 물이 끓기 시작하면 스프와 건더기 그리고 라면 사리를 넣고 몇 분간 더 끓이라고 되어 있을 건데요. 바로 이 시간과 비슷한 타이머로 지정하여 스프, 건더기, 라면 사리를 넣고 끓이면 되겠습니다.)

라면 맛있게 끓이기 컵라면 타이머

조리시작 버튼을 터치 후 시간이 되면 알람이 울리고 이 소리를 듣고 용기 라면을 먹거나 봉지 라면은 냄비의 불을 끄고 맛있게 익을 면을 먹으시면 되겠습니다.

라면 맛있게 끓이기 컵라면 타이머

조작 방법이 헷갈리는 분들은 메인 화면에 '사용설명'을 터치하면 사용방법에 대한 간단한 팁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조리시간을 맞춰 본연의 맛있는 라면 끓이기 방법으로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 컵라면 타이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