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가이드

엑셀 영어 한글로 자동 변환 안 되게 설정하는 방법

엑셀은 타자를 치는 도중에 사용자의 실수로 키보드의 한영 키를 눌러 영어로 작성될 때 이것을 내부적으로 감지하여 자동으로 한글로 고쳐주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때론 한영 자동 변환 기능 때문에 영어로 작성해야 하는데 자꾸 한글로 자동 변경되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난처한 상황을 겪을 수 있는데요. 이런 답답한 상황에 놓였을 때 엑셀의 옵션에서 영어를 한글로 자동 변환되지 않게 설정하여 해결해야 합니다.

엑셀 영어 한글로 자동 변환

위 이미지는 엑셀의 옵션에서 자동 고침을 해제한 이후 상황으로 만약, 변경하지 않았다면 실제로는 영어로 'gksrmf'을 쳐도 '한글'로 자동 변환되어 '한글 → 한글'이 작성되었을 겁니다.

그럼 이제 자동 고침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엑셀 영어 한글로 자동 변환

엑셀의 상단 메뉴에 [ 파일 > 옵션 ]을 선택합니다. (※ 사용 중인 Excel 버전에 따라 메뉴의 위치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엑셀 영어 한글로 자동 변환

[ 언어 교정 ]을 선택 후 [ 자동 고침 옵션 ] 버튼을 누릅니다.

엑셀 영어 한글로 자동 변환

여러 탭 메뉴 중에 [ 자동 고침 ]을 선택 후 [ 한/영 자동 고침 ]에 체크되어 있는 항목을 마우스 커서로 클릭하여 해제합니다. 이제 마지막 과정으로 하단에 있는 [ 확인 ]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