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가이드

네이버 계정 > 로그인 보안설정으로 안전하게 지키기

누군가 내 네이버 계정에 접속할 수 있다? 사실 비슷한 아이디와 암호를 사용하여 여러 사이트를 사용할 경우 이런 일이 비일비재하게 발생합니다. 뉴스나 인터넷 기사를 통해 자주 접할 수 있는 이런 일에 내가 당하지 않게 하기 위해 내가 사용 중인 네이버 계정의 로그인 보안설정을 통해 보안을 높이고 타인이 접속할 수 없게 방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에는 여러분들의 계정에 타인이 접속하지 못하게 하는 나름의 보안 로그인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하지 않았을 때보다 훨씬 더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계정

▲ 네이버 계정의 로그인 보안설정을 위해 우선 자신의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고 로그인한 뒤 위 그림과 같이 [내정보]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보안설정

▲ 내정보에 보시면 상단에 4가지 메뉴가 있는데 이중에서 [보안설정]을 선택합니다. 보안설정에는 여러가지 옵션이 있으나 그중에서 [비밀번호], [로그인 차단 설정], [로그인 전용 아이디],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 이렇게 4가지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각각의 기능은 아래와 같으며 내용을 참고하여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1. 비밀번호: 여러분의 네이버 계정에 로그인하기 위해 필요한 암호를 수정하는 곳입니다. 대게 1~3개월에 한 번씩 바꿔주는 걸 적극 권장합니다.

2. 로그인 차단 설정: 타지역과 해외 로그인 차단으로 2가지를 지원하는데 타지역은 내가 충남 어느 곳에 살면 그 지역 외에 다른 충북 등의 지역에서 로그인할 수 없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해외는 한국 이외에 미국, 중국, 러시아, 일본 등에서 접속할 수 없게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해외 로그인 차단은 필수로 ON 하는 걸 권장하며 대게 해킹은 국내가 아닌 다른 나라를 통해 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3. 로그인 전용 아이디: 네이버 계정을 생성하면 블로그를 이용할 때 자신의 아이디가 도메인 주소에 들어나곤 합니다. 이 경우 로그인 전용 아이디를 생성하면 기존 아이디가 아닌 로그인 전용 아이디에서 생성한 것으로 로그인할 수 있고 기존 아이디로는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라면 필히 사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4. 새로운 기기 로그인 알림: 나를 포함하여 누군가 네이버의 내 계정에 로그인할 경우 회원정보에 등록된 메일 주소로 접속 알림을 보내고 이를 확인하여 내가 접속하지 않았을 시 적절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