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프로그램

무설치 만화책 보는 프로그램, 윈북

설치가 전혀 필요 없는 무설치 버전으로 텍스트, 이미지를 책장 넘기 듯 프레임을 좌우로 분할하여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윈북(WinBook)은 소설, 만화책을 볼 때 매우 유용하며 양쪽 페이지 중에 넘기고자 하는 방향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의 왼쪽 또는 오른쪽 버튼을 눌러 넘길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 구조지만 책갈피, 폰트 변경, 압축 파일 불러오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 파일을 불러오거나 숨겨진 메뉴를 보고자 할 때는 프로그램 화면에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화책 보는 프로그램 윈북

설명을 위해 임의로 만든 캐릭터(?)를 불러온 모습입니다. 좌우로 각 페이지에 이미지 파일이 2개가 각각 표시되고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하여 페이지를 넘기시면 됩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책장을 넘길 때 효과음이 재생되는데 옵션에서 이를 음소거하는 기능이 없기에 임시방편으로 스피커의 볼륨을 줄이거나 사운드 장치의 음소거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만화책을 보는 중간에 다시 보고 싶은 장면은 책갈피 메뉴를 활용하여 나중에 다시 볼 때 편리합니다. 혹시 원본 이미지의 비율이 세로 보다 가로 폭이 크면 프레임을 1개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지원하는 이미지 포맷은 다양하며 대표적으로 JPG, GIF, PNG, BMP가 있고, ZIP 압축 파일은 풀지 않고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소설책 보는 프로그램 윈북

이미지 뷰어 뿐만 아니라 텍스트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단, 메모장에 입력된 글만 가능하며 화면에 보이는 텍스트의 글꼴과 크기를 내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폰트 변경 시 본인이 느끼기에 가독성이 가장 좋은 것으로 선택해야 글을 읽을 때 몰입도와 눈의 피로를 덜 수 있습니다. 이미지와 달리 텍스트는 압축 파일을 풀지 않고 바로 불러오기 기능을 지원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 윈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