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윈도7

윈도우7 > 바탕화면 아이콘 글꼴 뚜렷하게 불필요한 효과 제거

윈도우7 사용자라면 바탕화면 아이콘 레이블에 그림자 효과가 적용되어 있어 뭔가 독특한 느낌이 들 수 있으나 실질적으로 글꼴이 부자연스럽게 보이고 가독성이 떨어져 굳이 사용해야 할 이유를 느끼지 못합니다. 불필요한 바탕화면 아이콘 레이블 그림자 효과를 제거하여 글꼴을 단순하면서도 뚜렷하게 만드는 방법을 아래에 글을 읽고 적용하여 봅시다.

바탕화면 아이콘 비교

▲ 적용에 앞서 좀 전에 말한 바탕화면의 아이콘 레이블 그림자 효과와 미사용시 차이점을 위 그림을 보고 비교하여 봅시다. 왼쪽이 효과 적용이고 오른쪽이 효과 미적용이며 단순할 때 글꼴이 뚜렷하고 가독성이 좋다는 것을 확연하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고급 시스템 설정

▲ 적용을 위해 윈도우7 바탕화면 하단 왼쪽 [시작 메뉴 >>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시스템]에 들어가 왼쪽 하단에 배치되어 있는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윈도우7 시각효과 설정

▲ 시스템 속성 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고급] 탭을 선택하고 하단 성능의 [설정]을 누릅니다. 이후 성능 옵션 화면에서 상단 [시각 효과]를 선택한 상태에서 스크롤을 내려 [바탕 화면의 아이콘 레이블에 그림자 사용]을 찾은 뒤 왼쪽 네모 박스에 체크 후 하단의 [확인]을 누르시면 모든 설정이 끝이 납니다.

이 설정만으로도 아주 미약하게나마 시스템 여유 자원을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