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윈도10

윈도우10 > 최근에 사용한 파일 폴더 기록을 빠른 실행에 표시 안 되게

많은 분들이 윈도우7, 윈도우8.1에서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예약 서비스를 통해 상위 운영체제로 많이들 갈아타셨을 겁니다. 그런데 기존에 최근에 사용한 파일, 폴더 기록을 빠른 실행에 노출되지 않게 설정하는 접근 방법이 바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 많이 계실 건데요. 해당 기능은 혼자 쓰는 PC 사용자라면 개인 정보 보안을 위해서 여러 사람과 PC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라면 내 컴퓨터에서 사용한 기록을 타인에게 보여지기 싫기 때문일 겁니다.

이런 경우 윈도우10 사용자라면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최근 사용한 파일, 폴더 기록을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목록의 음악, 사진, 문서, 동영상의 빠른 실행에 표시되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 파일 탐색기

▲ 우선 파일 탐색기 창을 여시고 상단 탭 메뉴 중에 [ 보기 ] 를 눌러 나온 드랍 메뉴에서 [ 옵션 ] 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 폴더 옵션

▲ 폴더 옵션 창에서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 있는 [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 ] / [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 이렇게 각 항목 왼쪽에 있는 네모 박스에 체크를 해제하고 하단의 [ 확인 ] 버튼을 누르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되며 기존에 실행했던 파일, 폴더의 기록이 빠른 실행에 더는 노출되지 않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