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S/윈도10

윈도우10 > 바탕화면에 맞춰 바뀌는 자동 에어로 활성화

MS 윈도우 비스타 이후 버전부터 적용된 에어로 기능은 화려한 기능으로 사용자의 눈길을 끕니다. 화려한 만큼이나 알찬 기능이 이번 윈도우10에 포함되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자동 에어로 기능입니다. 과연 자동 에어로 활성화를 통해 어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윈도우10 자동 에어로 활성화를 통해 여러분들은 내 컴퓨터의 바탕화면 배경사진을 변경할 경우 굳이 작업 표시줄, 시작 메뉴, 윈도우 창 등의 색상을 변경하지 않아도 여러분들이 바탕화면에 배경사진으로 적용한 색상에 가장 잘 어울리고 근접한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사용 예로 슬라이드 쇼에 여러 장의 사진을 등록 후 사용자가 정한 시간마다 바탕화면 배경사진이 변경되고 이에 맞춰 작업 표시줄, 시작 메뉴, 윈도우 창 등의 색상이 함께 변하게 됩니다.

윈도우10 자동 에어로

▲ 윈도우10 자동 에어로 활성화 방법으로 우선 바탕화면 빈 공간에 마우스 커서 위치 후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온 드랍 메뉴에서 [ 개인 설정 ] 을 누릅니다.

윈도우10 자동 에어로

▲ 개인 설정에서 왼쪽 메뉴 중에 [ 색 ] 을 선택 후 오른쪽 바뀐 선택 옵션에서 [ 자동으로 내 백그라운드에서 테마 컬러 선택 ] 하단의 '꺼짐'을 선택 후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켜짐으로 활성화합니다.

윈도우10 자동 에어로

▲ 활성화 완료 후 위와 같이 [ 자동으로 내 백그라운드에서 테마 컬러 선택 ] 과 [ 시작,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에 색 표시 ] 그리고 [ 시작,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를 투명하게 ] 가 각각 '켜짐'으로 활성화 되어 있으면 모든 설정이 끝이 납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자동 에어로 활성화 기능 이용으로 매번 바탕화면이 바뀔 때마다 자동으로 작업 표시줄, 시작 메뉴, 윈도우 창 등의 색상이 바껴 질리지 않고 새로운 느낌에 화려한 경험을 지속적으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