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가이드

IP TIME 공유기 하루에 한 번 이상 인터넷 연결 문제 해결방법

IP TIME 유무선 공유기 제품을 사용하고 있고 설정에서 동적 IP 방식(고객인증 방식&케이블 인터넷 사용)을 적용하고 있는 분들 중에 하루에 한 번 이상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여 온라인 게임, 웹 브라우저 등을 이용하던 도중에 끊킴 현상이나 인터넷 연결 시도조차 불가능한 문제 현상이 발생한다면 이 글을 꼭 읽어보세요. 이러한 문제는 대게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와 인터넷 회선간의 연결이 불안정해 발생하는 것으로 IP TIME 유무선 공유기 설정의 MAC 클론(MAC Clone)을 만져주면 되는데 아래의 내용을 읽고 따라하면 인터넷 접속 장애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IP TIME 공유기 설정

192.168.0.1 주소를 웹 부라우저(크롬,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등) 주소창에 입력 후 나온 IP TIME 공유기의 여러 메뉴 중에 [ 관리도구 ]를 선택합니다.

IP TIME 공유기 설정

[ 기본 설정 > 인터넷 연결 설정 ]을 차례대로 클릭 후 들어간 설정에서 [ MAC 주소 변경 ] 왼쪽 네모 박스를 체크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6개의 네모 빈칸에 숫자와 영문 조합이 입력되며 하단의 [ 적용 ]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간혹 MAC 주소 변경 후 외부IP 주소가 항당되지 않아 인터넷 먹통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때는 사용 중인 모뎀과 공유기의 전원을 완전히 끄고 모뎀부터 전원을 킨 후 2분 경과 후에 공유기의 전원도 켜주시면 됩니다.)

※ MAC 클론(MAC Clone)을 만진 이유는 간혹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인터넷 회선의 사용자 인증, 특정 사이트 접속 불가, 인터넷 속도 저하 등…)를 해결하기 위해 공유기가 할당 받은 외부 IP 주소와 사용되는 MAC 주소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